독서

역행자를 읽고

곰새 2022. 7. 12. 19:51

오늘로 이틀째 읽는다

 

이틀만에 80%정도를 읽었다

 

오늘 읽은 내용은

 

블로그 글을 20분 타이머를 재고 쓰라는 것이었다

 

그렇기에 블로그 글을 작성중이다

 

그 다음 내용은 유튜브 영상 업로드 20분과

 

이 두개가 싫다면

 

아무거나 하고싶은 하나를 20분동안 하는 것이었다

 

이 결단과 실행이 10번 100번이 넘어가며 관성이 생기면

 

인생이 쉬워진다고 했다

 

어쩌면 이 내용이 이 책의 핵심 내용이 될지도 모르겠다

 

실행력이 중요하며

 

그에대한 내용이기 때문이다

 

이것을 1년동안 반복해도 극적으로 인생이 변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실행하지 않는다면 평생 그대로일 뿐이라고 한다

 

돈버는 원리는 상대를 편하게 해주고

 

상대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라 했다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면 그게 돈 버는 핵심이라고 하였다

 

사람들을 편하게 또는 행복하게 해줄 몇가지를 생각해 보았다

 

물건을 추천해준다던가 정보를 제공

 

나는 게임을 오래 해왔기때문에 초보자들에게 정보나 공략을 제공 한다거나

 

전세집을 구하고 뿌듯하고 기쁜 마음을 경험해 봤으므로

 

그에 대한 정보를 주거나 웹디 취업을 해봤으므로

 

갈피를 못잡겠는 막막한 분들에게 정보를 주면 어떨까 하는 여러 생각을 해보았다

 

그리고 성공에 대한 생각을 다시끔 하게 된 부분은

 

보잘것없는 자신의 모습을 확인하며 인생 참 짜증나네 라는 감정을 겪어야한다는 것이었다

 

이책의 평범했던 또는 회사원이었던 사람들이 성공한 루트는 그런 감정을 겪고 

 

실행해 성공한 사례들이었다

 

사업을 하든 무언가를 시도할때 그에관련한 책 10권, 20권을 읽고 시작하라고한다

 

그러면 실패를 면할 수 있다고 한다 혹은 확률을 줄여준다

 

이루고 싶은게 있다면 관련분야 책 10권씩은 꺼내서 보라고한다

 

또한 그 동안의 내용을 정리해봄과 동시에 성공한 사람의 루트는

 

자의식 해체, 꾸준한 독서, 정체성변화, 투자공부, 창업이라고한다

 

자의식 해체는 자의식이 강할수록 현실파악을 못하고 자위를 한다고 한다

 

즉 자신의 현재 위치를 직시해버리면 자아가 상처받는것이 싫어

 

인정하지 않으려는 것이다

 

이런 자의식 해체가 먼저 일어나지 않으면

 

좋은 정보를 갖고 있어도 성공이 어렵다는 것이다

 

정체성의 변화는 자신이 주말마다 세미나를 다닌다면

 

나는 주말마다 시간낭비하며 노는 사람이 아닌 세미나를 다니는 사람인 것이다

 

꾸준한 독서도 정체성을 바꾸는 것이라 생각한다

 

투자공부와 창업 , 이것도 직장인, 일용직인 사람들

 

성공하는 루트는 투자와 창업이라 말한다

 

이것은 다른 유명한 책을 보아도 나오는 내용이었다

 

주변의 30대 전후로 성공한 사람들을 살펴본 결과

 

머리가 좋거나, 주말 세미나를 다닌다던가, 독서형 이었다고 한다

 

이중 2가지가 가장 하기 쉽다고 했었나 책에서는 말한다

 

머리가 좋아 성공하는 것 보다는 쉬운 방법일테니 말이다

 

독서를 하고 이렇게 글로 남겨야 머릿속에 더 남고

 

근력을 키우듯 뇌의 근육을 키우는 일이라고한다

 

22법칙이라고도 했는데

 

하루 2시간동안 책을 읽고 글을 쓰는것을

 

2년동안 반복하는 것이다

 

저자도 처음 이것을 했다고 한다

 

인상적인 것은 자신이 처음으로 돌아가면 이라고 했었나

 

그렇다면은 글을 쓰는것을 다시 시작할것이라 한다

 

그만큼 중요한 과정이지 않나 싶다

 

22법칙만 알고 지키더라도 성공이라고 한다

 

나도 22법칙, 관련분야의 10권, 20권의 독서

 

매일 블로그글, 유튜브, 하고싶은 일 등의

 

20분 타이머 투자를 통해 실행을 해보면 어떨까한다

 

주말 세미나라는 내용을 보고 나도 주말에 세미나를 다닐까도

 

생각해봤다

 

20분 타이머 실행을 통해 관성을 얻고 나도 1년,,, 2년

 

꾸준히 해보면 어떨까한다

 

이렇게 1년 2년 꾸준히 해본 적이 없지만

 

이번에는 해야한다고 생각했다 왜냐면

 

이제는 나이도 있고 하기 때문이다

 

일단 계속 해보자고 마음을 먹게된다